드리프트 종류는 4WD와 RWD가 있다고 했는데요.
최근 제품 그리고 많이 사용하는 킷 기준으로 볼 때 다음과 같습니다.
- 4WD
- D-Like의 RER HYBRID - RWD 변경해도 좋은 차
- YOKOMO의 YD-4 - 특별히 차별화 된 것이 없어 드립 패키지 유저를 만족시키지 못해 판매 실패작이지만 매력적인 킷, 물론 RWD 변경 가능
- RWD
- YOKOMO의 YD-2 시리즈 - 메탈 여부 혹은 레이아웃에 따라 품명은 천차만별, 와디투는 100가지 variation이 나올 것 같음 ㅋㅋ
- MST의 RMX/RRX 시리즈 - 다양한 레이아웃이 가능하지만 풀메탈 버전은 가격이 넘사벽 (KMW = 풀 메탈)
- 3Racing의 D5 - 미친 가성비의 킷, 잘 달리고 만듦새도 좋고
- R31house의 GRK4 - 리얼 풀 메탈, 일부 그룹에서는 열성분자들이 많음
- WRAP UP NEXT의 FR-D & MR-D 각종 컨버전 킷 - 필수 요소로만 구성되어 있어 부품을 기다리거나 가진 부품이 많아야 함)
그 외에도 많은 킷들이 존재 합니다만........
특별히 꽂힌 모델이 없다면
자주 방문하려는 서킷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모델을 고르는 것이 세팅하기가 편하고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.
(오랜 경력은 아니지만 세팅에 실패해서 팔리는 차들을 많이 봤었습니다.)
한줄 결론 : 자주 가려는 서킷을 방문해 많이 사용하는 킷을 알아보자.
서킷을 갔는데 고인물들이 나의 차량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을 제시할 때에는 선빵!!!!
세상에 나쁜 킷은 없습니다. 나쁜 손가락만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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