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X와 SX에 모두 제목과 같은 쇽을 사용 중이다.
그런데 앞은 가벼운 무게 + 쇽 형태 때문에 잘 움직이지 않는다.
그럼 우선 쇽의 구조를 보자.
쇽 구성품은 위 사진과 같다.
조립은 위 형태와 같이 하는데
적색 화살표를 보자면
1. 피스톤과 실린더 유격이 있다.
2. 실린더 하단의 홀을 보자면 유격이 롱 스트로크일 때 발생할 수 있다.
이걸 해결하면 쇽이 상하로 움직이는데 방해되는 것들을 없애 움직임이 나아질 것 같은데 그래서 생각한 것이
O-ring 컬러를 하나 더 끼워 피스톤과 하단 컬러 사이에 중심을 잡을 수 있는 부분을 만들어주면 좋을거라 생각했는데 이게 확신이 안선다.
이런저런 부품을 검색하다보니 TN 레이싱에서도 나같은 생각을 했나보다.
다른 대응 방식이긴하지만...
피스톤과 하단 컬러 중에서 하단 컬러를 길게하여 수직운동만 할 수 있도록하는 파트를 내놓았다.
바로 이녀석..
기존 컬러 보다는 길게 만들어졌다.
하지만 스트록을 줄이게 되는 것은 단점
따라서 대응방안은 아래 두가지.
1. 순정 컬러 + X-ring
2. TN 레이싱 O-ring 컬러
이렇게 두가지를 모두 해봐야겠다.
그럼 퇴원 후에 발주 내야겠드아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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